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3월 27일(수)부터 3월 31일(일)까지 5일 동안 서울 대표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에서 ‘호수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의 벚꽃축제는 도심 속에서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진 멋진 풍광을 만날 수 있는 서울 유일한 축제”라고 강조하며, “지난 가을과 겨울 루미나리에로 빛나던 석촌호수에 새봄을 맞아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호수벚꽃축제」가 돌아온다”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호수와 벚꽃이 어우러진 멋진 풍광
올해 호수벚꽃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봄밤의 벚꽃’이다. 석촌호수 2.6km 전역에 백색 조명을 설치해 환상적인 벚꽃 야경을 연출한다.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왕벚나무, 산벚나무, 수양벚나무, 겹벚나무 등 총 1,100주의 벚꽃과 이를 비추는 새하얀 빛이 어우러진 색다른 절경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경관조명을 사람 키보다 높게 설치하여 눈부심을 최소화해 상춘객들이 야간에도 호숫가를 따라 화려하게 수놓아진 벚꽃을 감상하면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축제가 열리는 5일 간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K-pop‧클래식‧재즈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28일부터 30일까지 14시부터 18시 40분까지는 △송파구립합창단, 송파구립실버악단 등 구립문화예술단체 공연 △청년버스킹 △어쿠스틱 팝, 재즈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펼쳐진다. 마지막 날 17시 30분부터는 ‘벚꽃만개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전자현악 그룹 트리니티의 화려한 퍼포먼스부터 △재즈밴드 업댓브라운의 감성적인 무대와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의 신나는 메들리로 이어지며 △여성4인조 걸그룹 ‘하이키’의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밖에도 석촌호수 동호 입구에 설치된 화려한 ‘벚꽃 게이트’를 비롯해 호수 곳곳에 송파구 캐릭터인 하하호호가 함께하는 ‘포토존’을 운영하고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벚꽃캔들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벚꽃을 주제로 한 액세서리, 공예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켓’이 열려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구는 관람객 모두 안전사고 없이 축제를 즐기도록 안전관리에 주력했다. 축제 예산의 2퍼센트를 안전 관리비용으로 투입했다. 먼저, 행사장 전역에 매일 200여 명의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관람객 질서유지를 강화하고, 다중인파 융복합 분석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축제를 찾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게 벚꽃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면서 “「아름다운 봄, 벚꽃이야기 호수벚꽃축제」에 많이 오셔서 벚꽃으로 물든 호수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송파대로 명품거리 조성’의 대표 사업으로 석촌호수부터 가락시장까지 1.5km 구간의 보행로를 넓히고 벚나무를 심어 벚꽃길을 조성하는 ‘송파 애비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호수 방문객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송파대로로 유도할 예정이다.
서울 유일! 호수와 벚꽃 어우러진 멋진 풍광 축제, 다양한 공연과 ‘봄’ 주제 체험프로그램 등 즐길거리가 풍성하대요. 놓치면 다시 일년을 기다여야 해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3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