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사박물관은 오는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설날을 맞아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2024 설맞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맞이 한마당은 △푸른 용의 해를 맞아 블록을 이용한 ’용‘ 모양 가방 고리 만들기 △24절기 중 첫 번째인 입춘과 설을 맞아 한해의 길운을 기원하면서 쓰던 입춘방을 장식으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하루 20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주역사박물관은 설 명절 연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용’ 관련 소장유물을 활용해 박물관 속에 숨겨져 있는 용을 찾아 인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도 상영될 예정이다. 상영되는 영화는 2024년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용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인 △드래곤 길들이기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등 총 8편으로, 4일간 매일 오후 1시와 3시 각각 1편씩 상영된다. 영화 관람은 1회 15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주역사박물관에서는 설날을 맞아 새해 소망을 적어보고 소원나무에 달아 소원을 빌어볼 수 있는 공간과 야외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김선옥 전주시 전주박물관장은 “전주역사박물관에서 갑진년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여 ’용‘을 주제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전주역사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고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곧 다가오는 설 명절! 설렘의 시간, 전통놀이로 흥겨운 전주역사박물관으로 설맞이 여행 떠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2월 0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