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이 부안 줄포만 노을빛 정원에 위치한 갯벌생태관을 갯벌생태계 체험 및 힐링·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오는 8일 재개관 한다.
이번에 리모델링한 갯벌생태관은 ‘구불구불’, ‘살랑살랑’, ‘다각다각’, ‘펄쩍펄쩍’, ‘둥글둥글’, ‘쏘옥쏘옥’ 등 6가지 코너로 해양보호 생물인 흰이빨참갯지렁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으로 보호받는 흰발농게 등 각 코너마다 부안 줄포만 갯벌에서 관찰할 수 있는 갯벌생물을 모티브로 했다. 갯벌생태관 1층은 생태전시실과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실로 조성됐으며 2층은 체험실과 홍보영상실, 정원전망대가 있다.
특히 갯벌생태관은 전북도 지방정원으로 등록된 부안 줄포만 노을빛 정원에 위치해 있어 산책과 수상레저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갯벌생태관 동절기(11월~다음해 2월) 운영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9시~오후 5시로 현장 발권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만들기 체험은 현장문의 및 전화문의가 필요하다. 자세한 운영 사항은 부안 줄포만 노을빛 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을 계기로 갯벌에서 서식하는 생물들의 소중한 생명을 인식하고 갯벌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줄포만 노을빛 정원은 바다와 맞닿아 있어 노을이 절경인 곳이예요. 줄포만을 더 멋있게 감상하려면 노을 질 때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1월 0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