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이남철)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4~2025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어 「고령 대가야축제」의 문화적 가치와 관광상품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1
2
19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4~2025 문화관광축제 심사결과 전국 1,200여개의 전국 축제 중 25곳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그중 경북도내에서는 포항국제불빛축제와 함께「고령 대가야축제」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24~2025 문화관광축제는 올해 연중 진행한 전문가 서면·현장평가와 관광객 인지도와 만족도, 지역주민 지지호응도를 종합한 결과를 반영해 선정하였으며 콘텐츠의 차별성과 축제 조직의 운영역량, 지역사회 기여도, 안전 관리체계 등도 종합적으로 평가되었고,「고령 대가야축제」는 각 부문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앞으로 2년 동안 2024~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축제에 대하여 국비 지원과 함께 홍보, 마케팅, 수용태세 개선 등 전문 상담 등을 종합 지원한다.
또한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해당축제 방문 독려행사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당 축제장 관광상품 판촉으로 연중 뒷받침하게 된다.
한편「고령 대가야축제」는 앞서 올해 초 3년 연속 경상북도에서 지정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번 문화관광축제까지 선정됨으로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 대가야축제」가 경북도내 뿐아니라 전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었음에 큰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며, 더욱 내실있는 기획과 운영으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는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가야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이 축제가 얼마나 특별한 것인지 짐작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우리나라 문화관광형 축제 많이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12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