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개장 한 달을 맞는 다압면 금천계곡야영장이 캠퍼들의 호응 속에 조용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달 말 개장한 금천계곡야영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아웃도어 여행 트렌드 확산에 힘입어 인근 여수, 목포 등지에서 찾은 캠퍼들로 줄을 잇는다. 본격 운영 3주째인 현재까지 매주 10여 개 팀이 금천계곡야영장을 찾았고, 이번 주말에는 15개 팀이 예약을 마친 상태다.
운영을 맡은 ‘숲의 거리 영농조합법인’은 야영장에 산타, 루돌프 등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동계 장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시설물에 시건장치를 장착하고 매너타임을 운영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캠핑 환경과 수준 높은 캠핑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금천계곡야영장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쾌적한 캠핑 환경 속에서 방해받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력으로 다가온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 카라반 2대를 도입해 선택권을 확대하고 편의를 지속적으로 증진해 체류형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야영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천계곡야영장은 오토캠핑장 24면(데크 14면, 파쇄석 10면) 규모로 관리동을 비롯해 주차장, 개수대, 화장실 등 부대시설을 갖췄으며 어플 ‘캠핏’ 또는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자연 속 아름다움과 깨끗한 편의시설을 자랑하는 금천 야영장! 사계절 달라지는 백운산의 풍경과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백운산 4대계곡까지, 얼마남지 않은 가을, 캠핑으로 불살라볼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11월 2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