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면 달달한 감성 가득한 노래 한 곡이 간절하고, 인생 사진 가득한 꽃놀이 명소로 떠나고 싶어진다. 그렇다면 경남 양산의 원동매화축제를 찾아보자. 봄바람에 살랑이는 매화를 바라보면 어느새 사라진 감성이 몽글몽글 피어오른다. 그뿐이랴. 아름다운 매화 속에서 들려오는 간지러운 음악까지. 낭만이란 낭만은 모두 여기에 가져다 놓은 것처럼 온통 감탄을 연발할 수밖에 없다. 만발한 매화나무 속에서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새기는 원동매화축제를 소개한다.
꽃과 음악이 만나면? 바로 '원동매화축제' 아니겠어!
봄에는 만발한 매화나무로 많은 사람이 모여드는 원동역
2017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3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양산 원동매화축제가 이색적인 것은 이틀 동안 열림에도 불구하고 축제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는 아름다운 경관 속에서 즐기는 매화 경치의 감상을 한 차원 높여준다. 아이들과 함께 음악을 들으며 꽃길을 걷고 연인과 함께 손잡고 걷는 매화 꽃길은 봄이라는 계절과 매화나무, 그리고 양산시가 만들어낸 이색 꽃 축제라고 할 수 있다.
매화 향기에 낭만 한 스푼, 운치 한 스푼
1
2
그렇다면 올 원동매화축제의 프로그램들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 우선 최근 종영한 인기 드라마 <도깨비>를 즐겨 본 이라면 시립합창단의 ‘도깨비 OST' 콘서트를 주목해보자. 합창단이 들려주는 도깨비 OST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기도, 기대되기도 한다. 또, 초청 가수와 함께하는 ‘달달한 토크콘서트’로 봄날의 감성을 대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7080 세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매화향 포크송 퍼레이드’도 놓칠 수 없다.
여러 장르의 음악과 함께하는 꽃 축제라니, 생각만 해도 설레지 않는가. 향긋한 매화 향과 어우러진 음악에 심취하다 보면 아마 시간 가는 줄도 모를 것. 가야진용신제 풍물패의 '길놀이공연'을 비롯해 원동역에서 축제 행사장까지 늘어선 '프리마켓',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매화 학생 사생실기 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매화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매화를 테마로 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매화를 활용한 먹거리도 있으니 참고하자.
3
4
축제가 이틀 만에 끝나 아쉬움은 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축제 기간의 방문을 놓쳤다 해도 그리 아쉬워하지 말자. 음악은 끝났어도 이틀 만에 매화가 지는 것은 아니니, 매화꽃을 보는 설렘만 있다면 얼마든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매화공원의 중턱 낙동강과 기찻길, 매화밭이 한눈에 보이는 명당자리를 찾아 돗자리를 깔고 앉아보자. 간간이 불어오는 봄바람과 잔잔히 흐르는 물소리에 저절로 마음이 평안해진다.
피부에 닿는 촉각은 따뜻하고 귀에 들리는 소리는 잔잔하고, 눈 앞에 펼쳐진 경관은 아름다운 꽃밭이요, 코밑에 스미는 향기는 달콤하니 굳이 막걸리 한 사발이 아니어도 취할 만한 명소 중의 명소이다. 간간이 지나가는 기차가 호기심까지 자극하니 이곳의 낙동강은 그저 행복하게만 보인다. 여기저기 걸어 다니는 수고로움도 잠시 세워놓고 자연의 한복판에 앉아 산, 물, 바람, 그리고 은은한 매화 향에 취해보는 곳. 경남 양산을 찾아 원동매화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따뜻한 기운이 넘실대는 봄날, 이대로 흘려보내기는 아쉽다면? 경남 양산의 원동매화축제를 찾아 봄날의 특별한 추억을 기록해 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3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