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이 선정됐다.
1
2
이번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은 캠핑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분야별 우수 야영장을 소개하고,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됐으며,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4개 분야에 서면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총 20개소를 선정했다.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은 공공 우수야영장 중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분야에 선정되었으며, 달서목재문화관과 숲속생태놀이터 및 생활문화센터가 인접해 있어 가족이 캠핑과 문화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에서 대구 소재 선정된 야영장(캠핑장)은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이 유일하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공공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야영장’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야영장을 취재해 관련 소개글을 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누리소통망(SNS) 등에 게재해 향후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달서구 송현동에 위치한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은 총 55면의 사이트(카라반 14, 오토 15, 데크 15, 숲속 11)로 구성되어 있고, 작년 기준 9만명이 넘는 이용객이 방문할 만큼 많은 이용객과 구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낮에는 탁 트인 도심전경, 밤에는 야경이 아름다워 대구의 대표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으며 주변에는 숲속생태놀이터와 목재문화관도 위치해 있어 가족, 친구 및 연인이 함께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캠핑장 예약은 달서별빛캠프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매월 2일 14시(달서구민은 1일 14시)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을 계기로 많은 캠핑객과 구민들이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에서 더욱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멋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달서별빛캠프 캠핑장은 특히, 도심의 야경이 아름다워 한층 더 특별합니다. 도심 속에서 별 헤는 밤을 즐기고 싶다면 달서별빛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11월 1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