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 지역 대표 가을축제인 홍성사랑국화축제가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이번 홍성사랑국화축제는 올해 초 대형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서부면 주민을 위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새롭게 조성된 남당항해양분수공원에서 진행한다.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낮에는 남당항해양분수공원의 분수와 국화 작품 그리고 바다가 함께하는 모습이 연출되고, 저녁에는 분수의 레이저 조명과 국화 조형물, 포토존의 조명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야간 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국화 조형물, 관상국화 14,000여 점, 야생화 130여 점이 전시되고 농촌체험과 치유농업 체험, 지역 농특산품 및 김장재료 홍보 판매, 김장체험, 무료 사진 인화,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군에 따르면 보다 많은 방문객이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국화 꽃이 일주일 정도 일찍 개화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재배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장재료 전(展)을 함께 준비하여 김치명인과 명주 선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우수 농수산물 홍보 판촉은 물론 남당항 주변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완 축제추진위원장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멋진 저녁 노을이 있는 홍성사랑국화축제에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축제 개최에 앞서 18일 11시 홍성군청 행정홍보지원실에서 브리핑 실시를 마친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친 군민의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형형색색의 국화꽃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남당항해양분수공원으로 오셔서 축제를 즐기고, 다가오는 김장철에 쓰일 품질좋은 지역 농수산물까지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볼거리 먹거리 가득한 남당항에서 펼쳐지는 가을국화의 향연! 또한, 김장철을 앞두고 김장재료도 만나볼 수 있으니 축제도 즐기고 김장재료도 구입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10월 2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