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북구, 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대구시 북구, 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재)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에서는 대구 북구의 대표축제인‘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를 오는 2023년 9월 15일 ~ 17일 3일간 산격대교 하단 일원(금호강 산격야영장)에서“금호강이 좋다! 북구가 좋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북구청 개청 60주년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포스터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는 영남의 젖줄이자 삶의 터전이며 조선시대 선비들의 선유 문화가 꽃 피었던 금호 강가에서 현재를 살아가는 금호강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금호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바람 소리를 배경으로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를 경험하기 위해 기획된 대구 북구의 대표축제이다.

이번‘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는 그간 진행해오던 축제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2일간 진행되던 기존의 축제 기간을 3일로 늘렸으며 기존 산격야영장부터 산격대교까지 약 425m였던 축제장 범위가 산격야영장부터 생태공원까지 약 587m로 범위 또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또한 60년대부터 현재까지 북구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배경으로 그 시대 대표가요를 믹스매치한 스토리텔링형 아카이브 공연, 북구청 개청 60주년을 맞이해 개최되는 축하 음악회와 드론 아트쇼 및 불꽃놀이, 금호강의 역사와 자연을 ASMR로 경험하는 주제전시관, 지역활성화와 아트문화 창출을 위한 금호리버마켓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체험으로 만나는 우리 동네 북구 이야기와 대학생 청년작가의 체혐형 전시, 지역 어린이가 함께하는 이색 야외전시, E – 스포츠 경연대회를 개최해 청년과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함은 물론 다이나믹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는 산격대교 인근 금호강변을 따라 금호1곡부터 7곡까지 일곱빛깔의 테마를 가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금호1곡(琴湖一曲) 바람정원에서는 대학생·어린이 야외전시회와 예술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호2곡(琴湖二曲) 소리극장에서는 축제의 메인무대가 진행되는데 3일 동안 화합, 열정, 추억을 테마로 한 화려한 공연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9월 15일(금)에는 북구 개청 60주년을 기념하여 어울아트센터 상주단체 CM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팬텀싱어4 우승팀 리베란테, 미스트롯 출신의 정미애, 소프라노 이윤경,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과 지킬 앤 하이드의 히로인 브래드 리틀, 행복북구어린이동요경연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노래 숲의 아이들의 개막축하무대와 여기에 드론아트쇼와 불꽃놀이가 더해져 북구의 미래, 금호강 새시대를 밝히게 된다. 9월 16일(토)에는 토요일 밤의 열정이라는 테마로 댄스팀 ‘TEAM.MOVENTI’, 무용팀 ‘아나키스트’와 함께하는 Fall in dance 공연이 열리고, 밴드 ‘아프리카’,‘윤성’, KBS 국악신예대상 대상수상경력의‘서도밴드’, 지역의 인디밴드 ‘모노플로’와 함께하는 Fall in band 공연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인 9월 17일(일)에는 대한가수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콘서트 등이 열린다.
 
금호3곡(琴湖三曲) 느린쉼터에서는 ‘금호강의 누각과 정자’라는 주제로 항공 촬영한 금호강 영상전시와 금호강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돔형 전시장과 함께 느린쉼터가 조성되며 금호4곡(琴湖四曲) 강변마을에서는 체험 및 홍보부스와 북구평생학습박람회가 펼쳐진다. 금호5곡(琴湖五曲) 금호장터에서는 푸드트럭, 플리마켓, 북구 지역 식당의 풍성한 장터가 열리고 금호6곡(琴湖六曲) 주민광장에서는 주민참여 버스킹과 북구 23개동 화합의 날, 우리동네 홍보부스, 치맥과 함께하는 청년 e – 스포츠 경연대회가 열린다. 마지막 금호7곡(琴湖七曲) 강북(BOOK)낙원에서는 디지털북(책을 핸드폰으로 직접 다운받아서 볼 수 있는 시스템), 오디오 북, 웹툰 체험 등으로 책과 함께 강을 그저 멍하니 바라보는 일명‘강멍’하기 좋은 공간으로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여유와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폰을 통해‘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축제 기간에 펼쳐지는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재)행복북구문화재단 배광식 이사장은“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를 통해 앞으로 지역 정체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차별화된 축제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며 “많은 관람객 분들이 축제장을 찾으셔서 우리의 자산인 금호강에서 축제의 열정을 가슴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대구를 대표하는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한 ‘금호강바람소리길 축제’는 한가을 시원한 바람과 그 안에서 들려오는 아름다운 소리와 함께하는 축제인데요. 올해 축제는 역대 최대 규모로, 볼거리, 먹을거리, 느낄거리 가득하답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9월 1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송파 단풍 명소 4선’  , 국내여행, 여행정보 짧아진 가을, 감탄 자아내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대구시 북구, 2023 금호강 바람소리길 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