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오는 24일부터 체험과 숙박을 결합한 군산의 과거를 거닐며 여행하는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인「백투더모던(시간 속에 근대역사를 여행하다)」을 본격 운영한다.
이번 체류형 생활관광 프로그램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타 지역민들을 위해 군산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일정 기간(2박 이상) 체류(숙박)하면서 군산만의 문화와 역사, ‘지역다움’을 체험하는 숙박과 체험이 결합된 패키지 관광상품이다. 「백투더모던」은 2박 3일 또는 3박 4일간 군산시간여행마을에 머물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진행되는‘타임인 군산’과 ‘시네마 군산’중 하나를 선택해 여행 후, 저녁이 되면 ‘엔조이 군산’푸드트럭 야시장과 지역 수제맥주 등 밤바다 군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타임인 군산은 6.25부터 일제감정기의 시간을 역행하여 근현대사를 한눈에 둘러보는 코스, 시네마 군산은 유명 영화 촬영지와 영화의 거리를 거닐며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코스, 엔조이 군산은 수제맥주와 푸드트럭 야시장과 함께 게스트파티를 즐길 수 있는 낭만가득 코스이다.
앞서 시는 지난 10일~12일 동안 20여 명의 SNS 인플루언서, 여행작가 등이 참여하는 팸투어를 실시해 프로그램 시행 전 관광객 모집 홍보 및 문제점 등을 보완하고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준비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만이 가진 역사와 지난 오랜 시간 동안 시간여행마을에 조성된 문화관광자원을 결합한 체류형 관광상품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근현대사를 한눈에 둘러보는 코스,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코스, 야시장과 함께 즐기는 낭만 가득 코스! 구석구석 숨어있는 군산의 멋과 맛을 마음껏 누려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8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