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충남 서천군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좋은 가족 단위 여행지로 춘장대해수욕장, 서천치유의숲, 장항송림산림욕장 등 3곳을 추천했다.
1
2
3
우선, 해송에 둘러싸인 춘장대해수욕장은 다른 지역의 도시형 해수욕장에 비해 자연과 함께 조용하고 안락한 해수욕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돼 있어 사계절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지형적으로 1.5도의 완만한 경사와 얕은 수심, 잔잔한 파도 등 해수욕을 즐기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자연학습장 8선에 꼽히기도 했다. 특히, 내달 8일부터 8월 13일까지 37일간 해수욕장이 개장하는데, 서천군은 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행사 제공 및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서천 치유의숲은 ‘장항제’ 호수와 송림이 어우러진 65㏊ 규모의 사계절 방문객들이 즐겨 찾는 숲이며, 호수를 순회하는 무장애길 1㎞를 포함한 대나무소리 쉼터, 하늬바람 풍욕장, 등산로 등 숲길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다. 또한, 치유의숲 내 치유센터에서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 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유아 숲 체험원도 최근 조성돼, 아이들과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인근 희리산 자연휴양림에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 야영장 등이 있어 자연이 주는 정취를 감상하며 숙박하시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장항송림산림욕장은 천혜의 갯벌과 수십 년 묵은 소나무숲이 공존한 휴식처로, 인근에 있는 장항스카이워크에 오르면 발밑에 갯벌과 송림숲이 드넓게 펼쳐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8월말 전국 최대 규모의 맥문동이 만개해 매년 100만명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이를 자랑하듯 군은 맥문동 개화 시기에 맞춰 장항송림숲 일원에서 ‘제1회 장항항 맥문동 꽃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름철 휴가는 혼자 즐기는 워케이션(Worcation)보다가족과 함께하는 ‘패케이션(Facation)’을 서천군에서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HOT 여름! 더위사냥이 필요할땐 COOL 여름휴가지, 서천으로 떠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7월 0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