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물가가 치솟고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여행객을 대상으로 이용료를 반값으로 시원하게 내린 관광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전라남도 대표적인 가족여행지인 명량해상케이블카는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두달 동안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 이하)에 한해 50퍼센트 할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동안 일반/크리스탈 캐빈은 모두 동일하게 어린이 반값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일반 캐빈 왕복의 경우 5500원, 크리스탈 캐빈은 7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명량해상케이블카 관계자는 “가족단위 여행이 많아지는 여름방학, 여름휴가를 맞아 부모들에게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많은 가족 여행객들이 국내 유일의 회오리 바다를 경험하고 명량해전을 이끈 이순신 장군의 기운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명량해상케이블카 정차장인 해남 우수영 관광단지는 최근 한옥 음식 거리를 준공해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됨에 따라, 기존의 해전사기념관과 어우러져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완비된 관광지로서의 탈바꿈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우수영 관광단지뿐만 아니라 진도타워 광장 확장공사도 최근 마무리돼 해남과 진도를 아우르는 진정한 ‘명량 관광단지’가 조성됐다”면서 “새롭게 바뀐 명량 관광단지는 아이들 교육과 어른들 힐링에 최적의 관광지”라고 강조했다.
명량해상케이블카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2개 지자체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로 명량해전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거센 회오리 물결을 경험할 수 있다. 명량의 바다 물결은 동양 최대 속도인 11노트(시속 약 20km)에 달하며 이로 인해 약 6시간 마다 펼쳐지는 회오리 물결이 장관이다.
명량 해협 회오리가 몰아치는 시간대에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발 아래서 회오리치는 명량의 물살이 아찔하고 시원해 더위를 식힐 수 있어, 물살이 강할 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약 6시간마다 발생하는 명량 회오리 물살의 시간표는 명량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www.mrcablecar.com)을 참조하면 된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와 여름방학, 올 여름휴가와 방학은 명량해상케이블카를 반값으로 즐기고 추억은 가득 채우고...기억에 남는 멋진 여행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6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