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충주감성투어’의 5월 정기투어를 5월 13일(토)에 운영한다. 5월 정기투어 콘텐츠는 더불어 함께 만드는 숲 여행, “충주 in 더 숲”으로 환경과 나를 생각하고, 환경을 보호하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더불어 함께 만드는 숲 여행
이번 정기투어는 오전 10시 충주체험관광센터(이하 체험관광센터)를 출발하여 충주시 엄정면 일대를 순회하는 코스로, 오전 동안 충주의 봄나들이 명소라고 불리는 목계나루 유채꽃밭(유채경관단지)을 필두로 하여, 충주의 특산품을 활용해 만든 전통 시골밥상 점심 식사를 맛볼 예정이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목계나루 유채꽃밭 일대는 남한강변을 따라 노란 물결이 파도치는데, 꽃밭 옆으로 유유자적 흐르는 남한강의 고즈넉함까지 더해져 봄에 놓쳐서는 안 될 경관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환경과 나를 생각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된 투어인 만큼, 이번 투어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일상 속에서 누구나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캠페인 “줍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줍깅이란 ‘줍다’와 영어단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볍게 걸으며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목계나루 유채꽃밭 일대에서 진행될 줍깅은 2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줍깅을 위한 장갑, 집게, 쓰레기봉투 등은 체험관광센터에서 제공한다.
이번 줍깅 활동을 통해 투어 참가자들의 건강을 지키고, 더 나아가 누구나·쉽게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인식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오후는 내 손으로 직접 심는 블루베리 아기 나무 만들기 체험과, 귀농한 부부가 직접 가꿔낸 힐링 숲속 정원에서 바쁜 일상 속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의 시간을 가진다. 투어 종료시간은 체험관광센터 복귀 후 16시 30분 즈음으로 예상된다.
충주 감성투어 5월 정기코스 이용요금은 1인 25,000원으로 체험비·버스비·가이드비·중식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15명 이상 모객 시 출발을 기준으로 한다. 여행자보험은 불포함사항이다. 예약은 충주체험관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4일 이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투어 예약 및 코스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충주체험관광센터 감성투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가끔은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고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열심히 달려온 나를 위해 자연 속 쉼터 같은 숲 속에서 쉼과 힐링을 선물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4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