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도서관은 「책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도시 군산」을 비전으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제1회 책책북북 페스티벌「군산.책볕.애서(愛書)」>를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금강도서관 및 철길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4월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주간을 기념하고,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책축제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체험형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된다.
괴물과학자로 유명한 <곽재식 작가의 한국 역사 속 바다 괴물 이야기>, 클래식음악동화 가족뮤지컬 <피터와 늑대>,‘책 속으로 떠나는 기차여행’을 주제로 하는 독후화 그리기 한마당, 버블&풍선 버스킹스토리쇼, 야외인형극‘양치기소년 시로’,‘흥부와 방귀쟁이 놀부’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금강도서관과 철길공원(자연)의 공간적 특성을 반영, 실내외 어디서든 자유로운 독서체험을 할 수 있는 북크닉을 운영하며, 북맨을 이겨라, 체험부스별 스탬프투어, 업사이클링 독후환경 운동회 등 가족, 친구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신나는 책놀이터 부스에서는 디폼블럭 그림책공작소, 책속의봄꽃 봄피리만들기, 동화속퐁당 액자만들기, 책바람컬러링과 꽃씨나눔, 북백만들고 작은도서관 탐험, 이끼볼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나만의 캐리커쳐와 페이스페인팅, 예쁜 소품과 분장으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그림책 포토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개회식에서는 독후화 그리기 한마당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수상자와 2022년도 다독자 시상 및 <시민이 전하는 소망전달식 ‘이런 도서관을 만들어 주세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치러지는 이번 책축제 행사는 군산시립도서관 및 분관 5개소, 작은도서관 13개소 등 군산시의 전체도서관이 다함께 참여하는 행사로써 그 의미가 크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책축제 행사를 확대 추진함으로써, 전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 문화 자부심을 높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책축제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u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은 여행하기도 좋은 계절이지만 책 한 권을 읽기에도 더없이 좋은 계절이지요~ 책과 책, 책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잇는 군산 책책북국페스티벌에서 마음의 양식 함께 쌓아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4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