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피는 4월, 안성을 여행하는 방법, 수도권 인근에 자연 속을 거니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안성이 안성맞춤이다.
초록초록! 노랑노랑! 안성팜랜드
한국관광 100선 2회 연속 선정, 국내 최대 체험놀이목장 ‘안성팜랜드’의 4월은 더욱 특별하다. 안성팜랜드의 시그니처인 계절들판의 진면목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한쪽에는 초록이 넘실대는 호밀밭이 펼쳐지고, 또 한쪽에서는 노랑 물결 속에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농협안성팜랜드는 특히나,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연상시키는 블루애로우 가로수길까지 더해져,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계절 중 자연에서 담을 수 있는 채도가 가장 이쁜 색감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험목장에는 다람쥐, 토끼, 면양, 염소, 돼지 등 가깝게 가축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교감하는 가축 체험으로도 인기가 높다. ((안성 호밀밭축제(유채꽃만개주간) 2023.4.14 ~ 6.6))
한국의 산티아고 시작과 끝, 미리내성지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우리말로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신 묘가 자리한 성지이다. 미리내성지에는 그의 순교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기념성당이 한국 천주교의 발전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상징성과 장소성이 인정되어 올 3월에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이 되었다.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기념성당 가까이에는 한국의 산티아고 순례길이라 할 수 있는 청년 김대건 길의 시작과 끝이 있다. 미리내성지와 은이성지로 이어지는 10.3km 길로, 청년 김대건이 사제로서 사목활동을 하였던 길이자, 순교 후 신부의 시신을 안장하기까지의 이장 경로이다. 특히, 3월~11월 기간에 매주 토요일 두 성지 간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어 도보 순례자가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승차료5천원) 운행 시간은 미리내성지 기준으로 오후1:30, 오후3:50이며, 매월 4번째 토요일은 오후1:30 시간대만 운영된다.
안성여행에 관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관광지원센터(화~토요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지금이 딱 여행가기 좋은 4월, 여행하기 안성맞춤인 안성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4월 0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