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이른 벚꽃?! 남이섬은 이제 시작이에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예년보다 이른 벚꽃?! 남이섬은 이제 시작이에요!


3월부터 벚꽃축제가 한창이다. 뒤늦게 벚꽃 나들이를 계획한 관광객들은 예년보다 이른 개화소식에 너무 늦은 것은 아닐지 조바심이 난다. 하지만 아직 벚꽃 축제 준비가 한창인 곳이 있다. 바로 서울 근교에 위치한 국내 대표 관광지 남이섬이다. 

                    
                

남이섬여행, 지금부터 시작!


남이섬의 봄

남이섬은 나무섬이라고도 불릴 만큼 다양한 수종의 나무가 있는 곳이다. 3월 말부터 산수유 나무, 목련나무, 개나리, 진달래, 매화나무 꽃이 피어나기 시작하며, 봄의 시작을 다양한 색채로 알린다. 4월 초부터는 본격적인 벚꽃파티가 열린다. 봄이면 모든 이들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으며, 검색어도 갑자기 상승한다는 벚꽃을 남이섬에서도 곳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벚꽃도 한 종류가 아니다. 수양벚나무, 왕벚나무, 겹벚나무까지 다양한 수종들이 순차적으로 꽃을 피워 늦은 봄까지 갖가지 벚꽃을 만끽할 수 있다. 

호텔정관루 리셉션센터부터 시작하여 남이섬 동편을 따라 걸으면 온통 세상이 핑크빛으로 물든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로 흐드러진 벚꽃잎을 만나볼 수 있다. 따스한 봄볕을 받으며 잔디밭에 누워 있거나 새파란 하늘 아래 흩날리는 벚꽃 구경을 하며 사진을 찍느라 여념이 없는 관광객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4월, 남이섬을 찾는 이들을 위한 벚꽃과 어우러진 축제도 마련된다. 남이섬 벗(友)꽃놀자는 가족과 연인 등 나와 가장 가까운 벗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어우러진 행사이다. 오는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벗(友)꽃놀자'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모든 것을 풍성하게 담았다.

행사 기간 한정 판매하는 먹거리 「벗(友)꽃 한입」에서는 '벚꽃핑크크루아상', '벚꽃핑크파스타', '안녕, 봄 블라썸에이드', '수제맥주&철판닭꼬치'를 만나볼 수 있고, 춘천시 근화동396 청년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지역발전과 청년들의 사업을 지원하는 「벗(友)꽃 마켓(포레스트 마켓)」, 벚꽃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꾸며진 「벗(友)꽃 한컷」, 글로벌 리딩 여행사 트립닷컴과 함께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야외 피크닉존 「벗(友)꽃 피크닉」, 매주 토요일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며 봄과 어울리는 음악을 들려줄 초청공연인 「벗(友)꽃 한곡」까지 하루를 가득 메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었다. 
 

  • 1

  • 2

1

나미나라공화국 국민나무 식수행사 

2

수상레저(모터보트.)

이와 함께 진행되는 이색 행사도 빼놓을 수 없다. 4월 8일 진행되는 남이섬 식수행사인 'Again! 나미나라공화국 국민나무 식수행사 2023'은 무려 14년 만에 다시 열리는 행사로 참가자는 남이섬에 내 이름이 걸린 나무를 심고 남이섬에 평생 입장할 수 있는 '국민여권'을 발급받아 나미나라공화국 국민이 될 수 있다. 이 때, 포토카트 앱 '클램'과 함께 온라인 상 나만의 포토카드를 만들어 특별한 날을 영원히 기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나미포토스타 숲속스냅사진전에서는 남이섬의 1년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미처 경험하지 못한 다른 계절도 사진으로 엿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섬의 아름다운 풍경을 360도 내 핸드폰으로 담아갈 수 있는 '포토뱅뱅'도 놓치지 말자. 

또한, 남이섬에 전 세계가 사랑하는 캐릭터 '무민' 전시가 한창이다. 한국과 핀란드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된 이번 전시는 남이섬을 찾은 이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행복을 안긴다. 곧이은 5월, 11번 째를 맞이하는 '2023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NAMBOOK Festival)'는 세계가 주목하는 어린이 책 축제로 이 축제의 주빈국 또한 핀란드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섬 내에서만 남이섬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청평호반 일대를 유람하며 제공되는 핑거푸드를 즐기면서 섬에서 한 발짝 떨어져 외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벗(友)꽃크루즈', 시원한 봄바람을 가르며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모터보트'와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가장 느리게 흐르는 시간을 경험하는 '오리보트' 및 '로잉보트' 또한 일제히 4월에 시작된다. 

한편, 남이섬 내 유일한 숙소인 남이섬 호텔정관루에서 숙박객들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저녁 식사와 함께 별밤을 관측할 수 있는 '별밤로맨틱BBQ'부터 반려견 가족을 위해 봄맞이 신규 어질리티를 갖추고 새단장한 ‘투개더파크’, 남이섬에서의 낮과 밤을  오롯이 즐기고자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설된 '1박2일 프로그램'까지 취향과 구성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기다린다. 

남이섬 행사 및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namiusm.com) 및 대표전화(031-580-81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4월 본격적 벚꽃 개화가 시작되는 남이섬! 가족, 연인, 친구, 혼자라도 좋아요. 봄나들이 관광지로 이만한데가 없을걸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코스로도 딱, 남이섬 여행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4월 0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해남 두륜산과 달마산, 만추의 정취 가득, 땅끝해남으로 오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해남 두륜산과 달마산, 만추의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예년보다 이른 벚꽃?! 남이섬은 이제 시작이에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