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월광수변공원에서 달배달맞이축제위원회 주관으로 구민의 무사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제16회 달배달맞이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배달맞이축제는 1997년 1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이하게 된 달서구의 대표적인 정월대보름 행사이다. 달배달맞이축제는 달배달맞이축제위원회가(위원장 김인호) 주관하고 달서구·달서구의회가 후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기원제, 달집태우기 등 본행사와 대왕윷놀이, 투호놀이, 널뛰기, 연날리기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마당, 떡메치기 체험 부대행사와 축하공연 등 그 어느 때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달집 태우기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달서경찰서, 달서소방서의 유기적인 협조 지원과 자체 근무인원 100여명을 투입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김인호 달배달맞이축제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달서구민 모두 올 한 해가 만사형통하기를 기원하며 전통문화와 세시풍속을 체험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4년만에 개최되는 달배달맞이축제를 통해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토끼의 기운을 받아 55만 달서구민 모두 달서의 화합과 발전에 새로운 기적을 만드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달집태우며 액운을 물리치고, 오곡밥과 나물을 먹고, 부럼깨고, 귀밝이술을 마시고, 보름달보고 소원빌고...그 어느해보다 기대가 되는 정월대보름입니다. 모두 함께 즐기며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를 기원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2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