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이달 16일부터 지역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 운행을 재개한다.
5명 이상 사전 예약 시 매일 출발하는 김제 시티투어버스는 지난해 1인당 4,000원의 요금으로 총 143회, 2,486명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특히,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김제의 역사ㆍ문화 해설은 물론 관광지별 숨겨진 이야기를 흥미롭게 전해주는 문화해설 서비스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가성비가 뛰어난 김제시 시티투어버스는 김제 동헌ㆍ내아ㆍ향교, 만경능제, 망해사 등을 돌아보는 역사문화코스, 금산사, 벽골제, 아리랑문학관을 돌아보는 농경문화코스, 그리고 새만금 코스의 3개 코스로 운영되며 20명 이상 단체의 경우 탑승코스를 조정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를 운영하여 총 140회 가량 운행할 계획이다. 또한, 김제시는 1월 16일부터 2월 말까지 예약자에 한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으로 김제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송성용 문화홍보축제실장은 “김제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김제만의 숨은 매력을 가장 저렴하면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많은 관광객이 김제 여행의 매력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시티투어버스는 인터넷 예약사이트(http://www.gimje.go.kr/citytour)또는 김제시청 문화홍보축제실(☎540-3374)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여행의 멋에 취하고, 여행의 맛에 취하고, 김제 시티투어버스 타고 김제의 매력을 맘껏 누려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3년 01월 1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