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 새해의 무사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2023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 하동지역 11개 읍·면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한해가 되길!
29일 하동군에 따르면 1월 1일 맑은 날이 예보된 가운데 오전 7시 36분을 전후해 새해 첫해가 뜰 것으로 전망된다. 하동군에서는 이날 아침 하동공원을 비롯해 남해바다 다도해가 장관을 연출하는 금오산, 금성면 두우산 정상 등 모두 11곳에서 해맞이와 기원제 등의 새해 행사가 열린다.
먼저, 하동읍에서는 오전 6시 섬진강과 하동공원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계묘년 해맞이 기원 행사가 개최된다. 화개면에서는 오전 6시 30분 남도대교 일원에서 화개원탑청년회와 구례간전청년회 공동주관으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화합 해맞이 행사가 개최되고, 악양면에서는 오전 10시 주암주차장에서 악양산우회 주관으로 새해맞이 산신제가 열린다.
적량면에서는 오전 7시 구재봉휴양림 다향정 앞에서 적량면 삼칠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가 열리며, 횡천면에서는 오전 7시 횡천초등학교 뒷산에서 횡천면청년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가 마련된다. 고전면에서는 오전 7시 늘봉산에서 늘봉산악회 주관으로 늘봉산 해맞이 행사가 열리고, 금성면에서는 오전 6시 30분 두우산에서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그리고 진교면에서는 오전 6시 금오산 정상과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진교면청년회 주관으로 금오산 해맞이 행사가 개최되며, 북천면에서는 오전 6시 이명산에서 북천면청년회 주관으로 새해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청암면에서는 오전 5시 청학동 다온(청학동길 77)에서 청학동부녀회 주관으로 떡국 나눔행사가 열리며, 옥종면에서는 오전 7시 30분 옥산봉 정상에서 옥종면청년회 주관으로 옥산봉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금남·양보에서는 올해 해맞이 행사가 열리지 않는다.
긴 어둠의 끝에 찾아온 새해, 계묘년 첫 태양이 떠오르면 밝고 희망찬 새해가 시작됩니다. 2022년을 잘 보내고 2023년 새로운 시작을 힘차게 맞이해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2월 3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