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이어마을, 체험·숙박·음식 모두 1등급, 전국 유일 ‘일등어촌’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남해군 이어마을, 체험·숙박·음식 모두 1등급, 전국 유일 ‘일등어촌’ 선정


경상남도는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어촌관광사업 등급 평가 최종 심의 결과, 전 부문에서 1등급을 평가받은 ‘일등어촌’에 전국에서 유일하게 남해군 이어마을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체험·숙박·음식 부문 모두 1등급

  • 1

  • 2

  • 3

1

2

3

남해 이어마을, 체험·숙박·음식 부문 모두 1등급, '일등어촌' 선정

어촌관광사업 등급 제도는 어촌관광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여 소비자에게 신뢰도 높은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시설과 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부터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등급결정기관인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매년 심사를 주관하며, 분야별(관광, 위생·안전)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등급결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등급을 결정하게 된다.

등급 심사는 ①체험, ②숙박, ③음식의 3개 부문에 대해 평가하고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90점 이상은 1등급, 80점 이상은 2등급, 70점 이상은 3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또한 3개 평가부문 모두 1등급을 받은 마을은 ‘일등어촌’으로 선정하여 해양수산부장관 표창 및 우수등급 사업자 현판 제공하고, 대중매체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부문별 최고 점수를 받은 마을을 ‘우수마을’로 선정하여 포상한다.

올해는 전국 121개 어촌체험휴양마을 중 등급평가 신청한 56개소에 대한 현장심사를 진행하고 심의위원회를 통해 44개 마을에 최종 등급을 부여했다. 남해군 이어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 부문 1등급을 받아 ‘일등어촌’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남해 문항마을은 ‘체험부문 우수마을’로 선정되었으며, 거제 산달도마을은 ‘숙박부문 우수마을’로 선정되었다. 이로서 올해 일등어촌을 포함한 부문별 우수마을 전국 4개소 중 3개소가 경남에서 나옴으로써 명실상부한 어촌체험관광 명소임을 확증하였다. 연도별 선정된 우수마을에 대한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어촌체험휴양마을’은 남해군 고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썰물 때 드러나는 넓은 갯벌과 산, 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마을 내 정자와 벤치, 해안데크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쏙 잡이, 굴 채취, 전어 잡이, 통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숙박시설과 식당도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다.

김제홍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 “경남을 찾는 관광객들이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아름다운 해안경관과 자연을 경험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도록 해양관광자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체험·숙박·음식 부문 모두 1등급을 받고 전국 많고 많은 어촌마을중에서 일등어촌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이색 체험, 추억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남해 이어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1월 0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파주시, 제28회 ‘전통의 맛, 현대의 멋’파주장단콩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파주시, 제28회 ‘전통의 맛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남해군 이어마을, 체험·숙박·음식 모두 1등급, 전국 유일 ‘일등어촌’ 선정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