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해 한 설문조사에서 무더운 여름에 대처하는 데이트 방법에 대해 남녀 740명에게 물었다. 결과는 '영화관 또는 백화점, 서점 등 무조건 실내 데이트!'가 1위, 345명, '여름엔 가급적 각자 집에서 쉬는 게 최고'가 2위, 174명, '시원한 음료 시켜놓고 카페에서 오래오래 수다 떨기'가 141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무더위를 피해 실내로 숨어든다는 응답이 압도적이다. 물론 더위 따위 신경 쓰지 않고 돌아다닌다는 응답도 있었지만, 전체의 십 퍼센트 정도에 불과했다. 님 따라가는 길이 어디로 간들 대수겠냐만, 굳이 둘이서 손 붙잡고 고생문에 들어설 필요가 없다는 데엔 모두가 한뜻인 것. 살랑살랑 가을이 부는가 싶게 찾아오는 겨울 한파도 마찬가지다. 늦가을 데이트를 검색하면 실내 데이트 장소들이 수두룩하게 쏟아져 나오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알고 보면 추위를 피하면서도 편안하게 즐거움을 만끽할 것들이 제법 많다.
실내 데이트족의 쿨한 애정행각
1
2
실내데이트 열풍이 분 데에는 물론 날씨도 큰 몫 했을 테지만, 다른 이유로 실내데이트를 선호하는 커플도 있다. 평일 저녁은 물론 주말에도 할 일이 넘치기 때문에 사랑을 할 시간도 쪼개고 쪼개야 하는 이들이다. 그렇게 도서관으로, 카페로 편안하고 조용한 장소를 찾아 만나는 커플은 나란히 앉아 각자의 할 일에 집중한다.
말도 없이, 눈도 마주치지 않은 채 각각 책과 노트북을 바라보고 있는 그들을 보면서 ‘왜 만났지’하는 생각이 들 수 있겠으나, 놀 시간은 없어도 함께 일하는 것으로 시간을 공유하고 충실하게 생활하는 일명 ‘님도 보고 뽕도 딴다’ 는 이색 데이트족. 적어도 그들에게는 최선의 애정행각인 셈이다. 이들에 힘입어 인기인 실내 데이트 장소는 당연히 편안하고 쾌적한 것이 제일의 조건! 대표적으로 실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복합 공간, 몰(Mall)과 책을 읽고 할 일 하기에 편한 북 카페, 한 번 들어가면 나오고 싶지 않은 넓은 도서관 등에 많은 사람이 몰린다.
실내에서도 특별하게!
1
2
영화 <그래비티>에 이어 <인터스텔라>까지 흥행하면서 우주와 별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가 전보다 높아졌다. 어렸을 적 꿈인 천문학자를 떠올리며 특별한 실내 데이트를 준비해 보자. 차갑지만 맑은 하늘에서 더 반짝이는 별을 관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에선 별마로천문대, 송암천문대 등이 유명하지만 알아보면 전국 곳곳에 사설 천문대를 포함해 70여 개의 천문대가 있다. 물론 도시에서 멀어질수록 관측하기 더 쉽기는 하겠지만, 서울, 수도권에도 천문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많고 선택의 폭도 넓다.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별자리들이 달라지니 계절별로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신기한 것은 꼭 밤에만 관측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것, 주간 관측으로 태양과 직녀성을 볼 수 있는 천문대도 있다.
추워진 날씨에 찾게 되는 곳
1
2
추워진 날씨 속 실내 데이트 코스를 한번 살펴보자. 사시사철 반복되는 데이트 코스가 지겨울 때도 됐고, 추위에 움츠려있던 몸을 풀고 싶어질 때 연인과 손 붙잡고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아이스링크와 눈썰매장이다. 지방에서 하는 축제들이 대부분 겨울 놀이 체험을 제공하지만, 키 작은 꼬마 곁에서 맘 놓고 놀기도 좀 그렇거니와 하루를 잡고 갔다 와야 하는 수고가 든다.
그런 점에서 서울과 수도권 곳곳에 있는 실내 아이스링크와 눈썰매장은 여러모로 고마운 존재다. 데이트 코스에 포함해 한두 시간만 투자하면 가뿐히 체험할 수 있고, 동화 속 나라에 온 듯 낭만적인 분위기에 젖게 된다. 게다가 살벌한 추위를 피해 데이트 룩을 포기하지 않아도 되니 우아하게 하얀 왕국을 누비기만 하면 된다. 오랜만에 땀내며 시간을 보낸 후 마주 앉아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면, 맛도 분위기도 평소의 그것과는 천지 차이일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커플들의 다양한 취향에 부족하지 않을 만큼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일들도 가지각색, 지루할 틈이 없네요! 실내에 있다고 움츠리지만 말고 하고 싶은 데이트 맘껏하며 뛰어놀아 보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1월 2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