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삼국유사테마파크는 주말마다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10월 둘째 주 주말, 협력형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군위군 농촌활력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플리⸱문화마켓이 진행된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
이날 열리는 플리마켓과 문화마켓은 군위 농산물과 지역주민들이 제작한 공예품,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지역주민의 새로운 판로 개척 및 문화생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플리⸱문화마켓은 다양한 판매 및 체험 부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버스킹도 준비되어 있다. 플리마켓은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문화마켓은 13시 30분과 15시 30분으로 하루 2번 운영된다.
10월 22일과 23일에는 삼국유사 설화 속 인물인 비형랑을 소재로 한 귀신 콘셉트의 축제와 맛있는 바베큐 축제가 합쳐진 ‘고스트&바베큐 축제’가 진행된다. 풍성한 행사를 즐기고 맛있는 바베큐와 푸드 체험 및 다채로운 공연을 볼 수 있다. 한편, 삼국유사테마파크의 정문부터 가온누리관까지는 으스스한 귀신이 나오는 고스트 코스튬 축제가 진행되며, 가온누리관에서 해룡놀이터까지는 분위기를 바꿔 바베큐 축제가 진행된다.
‘고스트&바베큐 축제’ 기간 동안 삼국유사테마파크는 21시까지 야간 개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스트&바베큐 축제’는 지난 3년여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마음 편히 먹고 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준비한 대규모 축제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맞게 다양한 바베큐와 디저트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삼국유사테마파크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삼국유사테마파크는 개장 이후 처음으로 야간 개장 및 자연경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행사를 구성하여 즐길 거리와 볼거리, 먹거리까지 오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재)군위문화관광재단 또는 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위문화관광재단 장정석 대표이사는 “10월은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누릴 수 있다”며, “풍성한 행사로 삼국유사테마파크의 낮과 밤을 모두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가을이 완연한 10월, 삼국유사테마파크는 풍성한 행사로 들썩입니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누리고 추억도 가득 담아가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10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