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시설공단이 각각 운영하는 도심 속 물놀이장 금호강(하중도 주변)과 신천(대봉교 하류), 두류워터파크가 7월 15일(금) 개장해 한 달간 운영되는 가운데, 금호강과 신천 물놀이장은 무료, 두류워터파크는 유료로 운영된다.
1
2
3
신천 야외물놀이장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그동안 많은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지만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문을 열지 못했으나, 올해는 시민들이 폭염을 이겨낼 수 있도록 신천 물놀이장을 3년 만에 재개장하기 위해 물놀이시설 설치 및 시험 가동 중이다. 신천 물놀이장에는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유아풀, 청소년풀, 성인풀로 공간을 나누어 운영하며 도심에 위치해 주차공간이 없는 만큼 대중교통(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 버스 234, 304, 323, 509, 순환2-1)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올해 신규 개장하는 금호강 하중도 주변 물놀이장은 기조성된 신천대로에서 하중도 진출입로와 주차장이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대형 물놀이풀장 6개소와 유수풀, 파도풀 등 다양한 물놀이시설을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두류워터파크는 시민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물놀이 시설로 2017년 개장 이후 대구 도심 내 피서지로 각광받아 왔다. 두류워터파크에는 파도풀, 유수풀, 바디슬라이드 등의 놀이기구와 야외매점, 유아전용 놀이 공간, 피크닉존 등의 편의시설과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오후 4시에 입장이 마감된다. 이용요금은 두류워터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두류워터파크는 △온라인 사전 예약자 바로 입장 △현장 무인발권 확대 운영 △푸드 트럭 실시간 음식 주문 기능 제공 △코인을 통한 음식물 구매 고객 자동정산 기능 등 이용 시스템을 개선하여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개장일 입장객 대상 부채 제공, 포토존 및 고객 참여형 행사 개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상 안전요원 36명을 포함한 86명의 직원을 배치해 철저한 안전관리와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물놀이장 운영 시 입구에서 인원관리를 위한 인원계수기(손목밴드)를 도입하고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체온계 및 소독약 등을 비치하고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하며, 일 3회 이상 수질을 점검하는 등 철저한 안전 및 방역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개장일에는 당일 방문 아동들에게 선착순으로 물놀이 용품(물총, 부채 등)을 지급하며, 행사기간 중 청라수(병입수돗물)와 기타 홍보물품들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심 속 하천인 금호강과 신천 야외물놀이장에서 폭염을 이겨내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조성하고, 겨울철은 스케이트장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수변도시를 만들고,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이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공단의 운영하는 물놀이장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지역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위와의 전쟁이 이어지는 여름에는 단연 ‘물’이 최고! 휴가의 꽃 ‘물놀이’를 좀 더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대구 물놀이장을 찾아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7월 1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