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8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총 40일간 개장 운영하고 해수욕장 내 물놀이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허용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일상회복에 따라 많은 피서객이 해수욕장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물놀이 안전관리와 이용객 편의제고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평시, 성수기 구분없이 안전관리요원 16명을 상시 배치하고 폐장 이후에도 8월말까지는 적정인원의 안전관리요원을 투입시켜 이용객의 익수사고에 대비한 응급처치 및 구조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시는 이용객들이 불편없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파라솔 50여조를 설치해 장시간 햇빛 노출 차단 및 쉴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한상봉 항만해양과장은 “올해 내부도로 정비사업이 완료되어 선유도해수욕장의 관광여건이 크게 개선됐다”며 “명품휴양지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해수욕장 기반정비 사업은 물론 관광화 사업들도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행사는 개장 일주일 후인 오는 15일 개최 예정이며 의식행사는 줄이고 노래자랑 등 이용객과 지역주민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움만큼은 둘째가라면 서러운 섬, 선유도! 그리고 선유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선유도 바다 ! 사람 많은 곳을 피해 한적한 해수욕을 즐기고 싶다면 선유도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7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