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예술 함께 즐기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추천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바다와 예술 함께 즐기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추천


 코로나19 대유행이 사실상 진정국면에 접어들면서 5월 가정의 달 가족 여행지로 국내 최초 섬을 매개로 한 국제예술제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가 주목받고 있다.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는 미술, 음악,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포괄하는 통합형 예술제다. 통영시내와 섬을 하나의 미술관으로 활용하여 섬과 섬, 섬과 육지, 전통과 현대를 잇고 폐건물 등을 활용하는 공간재생형 행사를 추구한다. 

                    
                
  •  

바다와 예술 함께 즐기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옛.SB신아조선소 연구동에서 열리는 주제전 《테이크 유어 타임(TAKE YOUR TIME)》은 13개국 38명 작가들이 참여해 현대 사회의 위기 속에서 시간의 유한성을 깨닫고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근대시기에 만들어진 통영 12공방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공예특별전 《수작수작(手作秀作)》을 비롯해 ‘전혁림 특별전’, ‘옻칠 특별전’ 등 기획전도 만날 수 있다. 

한산도·연화도·사량도에서 열리는 섬연계전에는 여객선을 타고 통영바다를 이동해 섬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면서 작품도 만날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으로 손색없다.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에서 모티브를 가져 온 미디어아트 작품부터 전국 34개 단체, 350여 명이 참여한 조각보 기념비 전시, 도예와 섬유 공예 작품과 함께 만나는 선화의 세계 등을 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 기타 전시 프로그램으로 장사도에서 진행 중인 《예술섬 장사도의 봄》 전시에서는 경남지역 작가 165인이 참여한 공예, 조각, 서예 등의 다양한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지역연계전 프로그램은 통영을 여행하면서 예기치 못한 곳에서 작품을 만나게 되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통영의 대표적 관광지인 서피랑 골목에서는 지역 예술가와 주민, 상인들이 참여한 《서피랑이 미술관이다》가 관람객들을 맞이하며, 통영시 용남면에서 열리는 《바람 잘 날 없는 집》은 빈집에서 통영 청년작가들의 이야기가 담긴 회화, 도자기 등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카페와 호텔에서 열리는 《그림 앞에 섬》 프로그램에는 지역 작가들의 옻칠회화와 민화 등 작품을 통해 통영의 색깔을 느낄 수 있다.

전시 외에도 음악회,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 등 문화행사도 진행된다. 통영 동피랑과 서피랑에서 미술과 음악이 만나는 《산정에서 만난 전시음악회》와 이순신 장군의 시조를 새롭게 조명하는 시조창 공연, 통영 곳곳의 카페에서 만나는 클래식 연주회, 청소년 주크박스 뮤지컬 등이 관람객들을 아트 페스티벌 현장으로 초대한다. 이 외에도 서예 및 문인화 퍼포먼스와 가훈쓰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거리예술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 관계자는 “통영시와 주변 섬 전체를 연결해 하나의 미술관으로 기획했다.”며, “거리두기 완화로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가정에 바다와 섬과 예술이 한데 어우러진 통영으로 가족여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는 오는 5월 8일까지 ‘통영; 섬·바람[THE SEA, THE SEEDS]’을 주제로 미술, 음악,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어디론가 떠날 계획이라면? 다채로운 볼거리과 체험거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까지, 바다와 섬과 예술이 있는 통영여행 어때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5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순천시, 한국 그림책 10년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나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순천시, 한국 그림책 10년의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바다와 예술 함께 즐기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추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