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섬 남이섬은 오는 3월 19일 인도의 봄맞이 축제 ‘홀리’를 기념하여 ‘해피 홀리 on 남이섬’을 개최한다.
‘홀리’는 매년 2~3월경 인도 전역에서 열리는 축제로, 신분과 계급에 상관없이 거리에 나와 다양한 색가루와 물감을 얼굴과 몸에 뿌리고, 짚으로 만든 악마(홀리카)를 불로 태우며 봄의 시작을 축하하는 축제이다. 남이섬에서는 이러한 홀리 축제를 모티브로 삼아 ‘해피 홀리 on 남이섬’을 개최한다. 색채의 재해석을 담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인도 전통 음악 공연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달오름 일대에서는 나무 조각에 고치고 싶은 습관을 적어 태워 보내는 홀리카 다한, 형형색색의 물감을 얼굴이나 마스크에 칠해보는 홀리 페이스 페인팅,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보는 퍼스널 컬러와 색채를 통해 운명을 엿보는 타로 체험, 한국의 윷놀이와 비슷한 인도 전통놀이 파치시, 주사위를 이용해서 행운을 겨루어보는 인도 전통놀이 뱀사다리 게임 등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홀리 축제와 인도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영상들도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신비로운 인도음악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타르, 타블라, 핸드팬 연주자의 공연이 인도 음악 설명과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1
2
3
4
남이섬 평화랑 갤러리에서는 ’인도미술박물관 초대展: 뉴델리, New Daily’와 연계된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풀어보고,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저녁 6시 30분부터 강릉경포정에서 진행되는 인도 음악 연주와 홀리카 다한 체험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아름다운 남이섬에서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와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야간 프로그램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것이다. 남이섬에서는 매년 매분기 단위로 다채로운 인도 문화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해피 홀리 on 남이섬’은 남이섬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인도에서 매년 열리는 '홀리'를 봄 기운 물씬한 남이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여행을 부르는 남이섬의 봄, 이곳에서의 특별한 추억만들기 어때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3월 1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