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경일)이 평화도시 고성에 군 문화를 체험하고 건강한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병영체험장인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장”을 9월말 개장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죽왕면 오봉리 9-7번지(송지호관광지 내) 일원 70,298㎡에 2017년부터 국비 등 총 사업비 18억 2500만원을 들여 조성됐다.
밀리터리 체험장은 충격을 가하는 물체의 특성을 파악하여 6mm 비비탄을 감별하는 GPR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전투게임장 1면 2,100㎡(60m×35m) 및 전망휴게소 1동(1층 144.94㎡) 등을 갖춰 관광객, 군장병 면회객, 대학생 등에게 레저체험활동 장소 및 기업체 연수 장소로 부각될 전망이다.
또 젊은층이 찾는 역동적인 도시로 변화시켜 지역 브랜드 제고효과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밀리터리 체험장은 이미 조성된 송지호 오토캠핑장과 송지호 호수를 비롯한 둘레길, 왕곡마을 등 고성의 유명 관광지와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낳게 한다.
군은 밀리터리 체험장 개장을 위해 운영인력 근무지 배치와 「고성군 관광지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징수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개정이 완료되는 대로 체험장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밀리터리 체험장을 전국적인 병영체험 관광 명소로 만들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긴장감과 스릴만점, 재미있는 병영체험, 군대는 가기 싫겠지만 병영체험은 재미있겠네요. 미리 병영체험을 해보면 군대에 대한 거부감이 조금은 덜할 것 같은데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9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