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남한강 축제가 오는 7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이틀간 부론면 법천소공원 남한강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1
2
3
남한강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유관향)가 부론면의 옛 영광을 되찾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시~원하게 웃자! 놀자! 즐기자!’라는 주제로 당산제, 길놀이, 노래자랑, 보트배 타기, 맨손 고기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을 맞을 예정이다.
유관향 남한강 축제 추진위원장은 “원주와 부론을 알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신나는 축제장에서 여름 휴가철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론면은 강원, 경기, 충북 삼도와 남한강을 사이로 경계를 이루는 원주시의 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한강과 섬강이 합수되는 곳으로 선사시대부터 조상들의 삶의 터전이 되어 왔던 지역이다.
또한, 법천사지, 거돈사지 등 유적지에서 많은 유물이 출토되고 있어 문화관광 및 역사학습의 장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고려·조선시대 조창인 흥원창은 낙조가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남한강변 자전거 길이 시원하게 조성돼 라이딩하기 좋은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문의 : 남한강 축제 추진위원회 사무장 최종철(010-5246-2433), 부론면 행정복지센터(033-737-5630)
시원한 남한강 바람 맞으며 시원하게 웃고, 놀고, 즐기는 남한강 축제! 남한강 경치를 담으면서 축제를 즐기셨다면, 원주의 숨은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7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