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오른 기온과 뜨거운 햇볕으로 모두를 지치게 하는 폭염, 다가오는 중복을 맞아 멸종위기 동물들의 건강한 여름을 위한 서울대공원 동물원의 다양한 방법이 공개된다!
서울동물원, 19일(금) 09시부터 동물사 4곳에서 ‘동물원 여름나기’ 공개행사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평소에도 동물들을 위해, 기온과 컨디션에 맞춰 담당 사육사들이 다양한 시도를 해주고 있는데, 그 모습을 모아 19일 오전 09시 20분부터 공개한다.
시원하게 더위를 물리칠 수 있도록 예쁘게 얼린 과일얼음으로 호기심을 끌어내고, 평소 먹던 생닭도 얼려서 제공하여 새로운 감각을 선사하는 등 다양한 여름나기의 현장을 만나보자.
더위에 약한 시베리아 호랑이들은 수영을 즐기고 얼린 닭고기와 소뼈를 여름철 특식으로 먹으며 재미있는 여름을 나고 있다. 천연기념물인 반달가슴곰은 워낙 먹성이 좋아 동태와 과일얼음으로 단백질과 비타민을 보충하며 더위를 이겨내고 있다.
동물들의 시원한 물놀이 바캉스도 만나보자. 열대지역에 서식하는 아시아코끼리는 사육사들이 뿌려주는 물줄기로 시원한 냉수 마사지를 하고, 대형 얼음과 과일을 먹으며 피서를 즐기고 있다.
서울대공원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치고 입맛도 떨어지는 동물원 동물들의 더위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영양공급을 위한 특별식을 제공하고 있다.
동물들이 더위를 이겨내는 최고의 비법은 물과 얼음. 또한 더위에 약한 동물들의 입맛을 살리기 위해 시원하게 얼린 소고기나 제철 과일 같은 특별식을 제공하여 고온 스트레스로 저하된 면역력과 활동성을 끌어올리고 기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시아코끼리에게는 물샤워와 얼린 과일을! : 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아시아코끼리’도 더위는 싫다. 그래서 사육사들은 시원한 물줄기로 냉수마사지를 해주고 커다란 물웅덩이에 대형 얼음과 과일을 넣어주어 코끼리가 물속에서 당분이 많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베리아 호랑이에게는 얼린 닭고기와 소뼈로 특식 제공! : 더위에 약한 ‘시베리아호랑이’에게는 체력을 끌어올려주고 재미있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닭고기를 얼려 소뼈와 함께 특식으로 제공한다.
1
2
반달가슴곰과 유럽불곰에겐 얼린 과일과 동태 제공 : 추운지방에 서식하는 종으로 여름에 더위를 많이 타는 유럽불곰과 우리나라 천연기념물인 반달가슴곰에게는 무더위 극복을 위해 단백질이 풍부한 얼린 동태와 비타민 보충을 위한 싱싱한 과일을 공급하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사자에게 사슴뿔과 우족으로 만든 얼음과 에뮤알 속 소고기 제공!점박이하이에나는 수영장에서 시원한 거품샤워를 : 새단장한 넓은 사자 방사장에서는 사자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먹이를 제공한다.
사슴뿔과 우족과 함께 얼린 고기와 소고기를 넣은 에뮤알과 타조알, 나무에 매달린 우족 등 재미있는 먹이에 반응하는 사자들의 모습을 만나보자. 사자가 좋아하는 코끼리똥도 곳곳에 뿌려져 있어 사자의 반응을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
또한 새단장 이후 수영장을 갖춘 하이에나 방사장에서는 거품과 얼음이 가득한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하는 점박이하이에나의 색다르고 귀여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얼린 바나나와 허브티를 좋아하는 알락꼬리여우원숭이! : 덩치가 작고 귀여운 모습의 알락꼬리여우원숭이는 나무에 매달린 다양한 얼음을 맛보며 신나는 여름을 보내고 있다. 먹기 좋게 갈아 얼린 바나나 얼음과, 예쁜 색의 허브티 얼음은 호기심 많은 알락꼬리여우원숭이가 좋아하는 특식이다. 나무를 타고 부지런히 움직이며 얼음을 즐기는 알락꼬리여우원숭이의 모습으로 우리도 더위를 잊어보자.
서울대공원에서는 동물원 속 동물들이 야생에서처럼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먹이와 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환경 또한 서식지와 최대한 비슷하게 재현하려고 노력하며 동물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동물원 여름나기도 행동풍부화의 하나이다. 더위를 잠재우고 건강을 키워줄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물들과 함께 특별한 동물원 바캉스를 즐겨보자.
자연에서 누리는 자유보다는 못하겠지만 우리가 야외에 있는 만큼 동물들이 특식으로 여름을 건강하게 나면 좋겠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문찬미 취재기자
발행2019년 07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